라이나생명다이렉트 관련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을 안내드립니다.
고객님. 혹시 보험 가입 할 때 본인의 <과거와 현재의 건강상태> 및 직업 등을 사실대로 고지하셨나요?
만약 이를 사실대로 알리지 않으셨을 경우에는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시, 보험금을 받지 못할 수 있으므로 가입 시 신중히 고지해 주셔야 합니다.
라이나생명의 사이버창구는 Web과 Mobile App을 통해 보험계약에 대한 조회와 함께 주소, 연락처 등의 정보변경, 납입방법변경 등 변경업무는 물론 보험료 납입 및 제지급금 청구 등 입출금 업무를 클릭 한 번으로 사용가능 시간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무인화 서비스창구입니다.
사이버창구 이용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신 고객께서는 본인의 계약내역조회 및 보험관련 업무를 진행하시고 진행상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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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창구 제공 서비스 / 계약사항조회 / 청약 후 계약진행조회 / 청약철회접수 / 보험료 납부/미납보험료 납부 / 개인정보(주소/전화번호/이메일 등) 변경/보험료 납부방법 변경 / 분할보험금 신청/배당금 신청 / 휴면보험금신청 / 만기보험금시청 / 변액보험중도인출금 신청 / 약관대출 신청 / 보험갱신 거절
보험계약은 "보험계약자의 청약"과 "회사의 승낙" 이라는 두 가지 절차가 완료되어야 계약이 체결되고 보험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승낙은 "계약 인수과정"을 말하는데, 이를 언더라이팅(Underwriting)이라고 합니다.
언더라이팅은 계약자의 과거 병력, 직업 및 주거환경적 여건, 도덕적, 재정적 위험등을 살펴보험가입 시 역선택 요소가 없는지 심사하는 과정이며, 이러한 언더라이팅은 선의의 보험 계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심사제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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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고객센터 1588-0058 (평일 09: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