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다이렉트 관련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을 안내드립니다.
치아보험의 약관상 보험 가입 이후에 치아를 발거한 후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를 장착한 경우에만 약정된 보험금이 보장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가입 전에 발거한 치아는 언젠가는 환자의 선택에 의해서 보철 치아를 식립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사고가 이미 확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보험의 기본 개념은 장래에 발생할 수 있는 불확실한 위험에 대비하는 것이므로 기 발거한 치아에 대한 치료는 보험에서 보장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닙니다.
보험금 청구 접수는 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 , 모바일앱이나 "http://m.lina.co.kr > 사이버창구" 에서도 가능 합니다.
단, '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인 경우에만 청구가 가능합니다. 사이버창구>사고보험금>사고보험금 청구에서 보험금청구서류 업로드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사이버창구>사고보험금>사고보험금 청구안내에서 접수 방법 확인 가능합니다.
단, 지급금액 30만원까지 라이나생명 홈페이지 사이버 창구 및 모바일 청구가능하며, 그 외 우편으로 발송시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봉로 48 라이나생명 보험금 심사팀으로 청구가능합니다.
네, 위험보장이 됩니다.
단, 보험가입 시 위험직종에 종사하는 자가 위험직이 아닌 것으로 고지의무를 위반하여 청약한 다음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해당 직종의 위험등급에 따라 보험금을 삭감되거나 지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에서 보험금 청구시 필요한 구비서류 및 양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 사이버창구>사고보험금>구비서류안내
청구하신 내용에 대하여 조사가 진행 중이거나, 서류가 미비하여 처리가 지연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청구하신 내역에 대하여 라이나생명 고객센터(1588-005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류를 접수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보험금, 책임준비금 또는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여 드리며, 지급사유의 조사나 확인이 필요한 때에는 접수 후 10영업일 이내에 지급합니다.
다만, 기일 이내에 보험금을 지급하지 못하는 경우, 지연사유를 피보험자나 수익자에게 통지하여 드리며,
약관에서 정한 일자를 초과하는 경우 보험금에 대하여 지연 이자를 계산하여 지급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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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고객센터 1588-0058 (평일 09: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