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다이렉트 관련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을 안내드립니다.
계약자가 보험료를 납입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을 경우 해당월의 다음달 말일까지를 납입최고 기간으로 정하고 그 기간 안에 보험료가 납입되지 않을 경우 납입최고 기간이 끝나는 날의 다음날 계약을 해지합니다.
이와 같이 계약이 실효될 경우 해당 일부터 보험의 효과가 없어져 실효기간 중 발생된 보험사고에 대해서는 보장이 불가합니다. 부활을 통해 보험의 효력이 회복 되었을 경우에도 실효 기간 중 발생된 사고는 보장이 불가하며 부활 이후 면책, 감액 기간이 재적용 되는 경우도 있으니 보험계약이 실효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다만 실효 이전에 발생된 사고에 대해서는 보험료가 미납된 경우라도 약관에 의거하여 보장이 가능하며, 부활 이후 발생된 사고 역시 면책, 감액 기간이 경과하였다면 약관에 의거하여 보장이 가능합니다.
네, 가능합니다.
라이나생명 고객센터(1588-0058)로 계약자분이 전화주시면 본인 확인 후 우편, 팩스, 이메일로 발행 가능합니다.
보험료납입증명서 발급 방법은 하기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1. 라이나생명 고객센터(1588-0058)로 계약자분이 전화주시면 본인 확인 후 우편, 팩스, 이메일로 발행 가능합니다.
2. 고객라운지로 계약자분이 신분증 지참하시고 내방하실 경우 발행 가능합니다.(고객라운지 업무시간 : 평일 월~금 09:00-17:00)
구분된 출금을 원하실 경우에는 계약별로 청구 신청을 해주시면 구분하여 청구진행됩니다.
고객센터(1588-0058)로 전화주시면 변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갱신계약에 대해서는 갱신일 현재의 보험요율을 적용하며, 그 보험요율은 나이의 증가, 이율 및 위험률의 변동 등의 사유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약관 및 갱신 전 안내장 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예금계좌에 잔고부족 이외의 사유로 이체되지 않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예금계좌의 실명 미 확인인 경우
2. 예금계좌의 해지
3. 지급정지 및 연체
4. 당사에 미 통보된 은행의 계좌번호 체계 변경
5. 해당 계좌의 자동이체 해지 해당되는 부문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사유가 발견되지 않을 때에는 고객센터(1588-0058)로 전화 주시면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정하신 정규 이체일에 청구 완료되지 않을 경우 회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계속 재청구 진행됩니다.
잔고를 유지하신다면 정상 재청구 진행됩니다.
자세한 재청구 기준 확인이 필요하시거나 잔고 유지 후 5 영업일 이상 경과했을 경우 당사 고객센터(1588-0058)로 연락하여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험료 바로 납부를 원하신다면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사이버창구에 접속하시거나 고객센터(1588-0058)로 전화 부탁 드립니다. 전화 주시면 은행 실시간 인출, 카드 실시간 승인, 휴대폰결제서비스 세 가지 방법으로 납부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결제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하여 가상계좌를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가상계좌 납부를 원하시는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1588-0058)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발급받으신 가상계좌로 임의로 입금하시는 경우에는 입금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고객센터를 통해 가상계좌의 상태를 확인하신 후에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납입 변경 방법은 다음의 세가지 방법이 있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에 계약자분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신 후 신용카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 사이버창구>변경>보험료납입정보 변경
2. 고객센터(1588-0058)로 계약자분이 전화주시면 본인 확인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3. 고객라운지로 계약자분이 신분증 지참하시고 내방하실 경우 변경 가능합니다.(고객라운지 업무시간 : 평일 월~금 09:00-17:00)
단, 계약자와 납부자가 상이할 경우 납부자 동의 등의 추가적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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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고객센터 1588-0058 (평일 09: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