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다이렉트 관련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을 안내드립니다.
갱신 계약의 경우 계약자가 갱신계약의 보험기간 만료일 15일전까지 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뜻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고, 보험료 납입기일(갱신전 계약의 보험료납입주기 및 납입기일에 따릅니다) 까지 갱신계약의 제1회 보험료를 납입한 경우 이 계약은 자동 갱신됩니다.
만일, 갱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보험기간 만료일 15일 전까지 고객센터(1588-0058)로 연락하시어 갱신 거절 의사를 회사에 통지하시기 바랍니다.
수익자와 계약자가 동일한 경우 라이나생명 홈페이지 사이버창구(www.lina.co.kr) 혹은 고객센터(1588-0058)로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해약은 계약자님의 유선상 동의절차가 필요하여 홈페이지 사이버 창구 접수시에는 담당자가 고객님께 연락드려 접수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1000만원 이상(신청 전건) 해지환급금의 경우는 각종 구비서류 통해 우편, 본사내방으로 접수하셔야 지급이 가능합니다.
2개월 연속으로 보험료가 미납일 경우, 익월 1일자로 보험이 실효(해지)되어 보험 효력이 상실되고 보장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보험료 납입상태를 체크하셔야 꾸준한 보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계약상태 중 유지, 실효, 청약철회, 미지급환급금이 있는 만기, 미지급환급금이 있는 시효의 경우에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이버창구의 계약조회는 해약, 해지, 거절, 미 입금 취소, 장해소멸 등 유효하지 않은 계약의 경우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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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고객센터 1588-0058 (평일 09: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