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라이나생명다이렉트 관련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을 안내드립니다.
총 122건 -
A(답변)계약일부터 매1년 단위로 도래하는 계약해당일 전일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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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답변)(무)다이렉트보철특약(갱신형)을 부가한 집중보장플랜으로 가입한 경우에는 단순 충치로 치아를 치료하고 가입한 보험의 보장개시일 이후 충치, 치수염, 치주질환에 의하여 발치 및 보철치료를 하는 경우 보장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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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답변)충치,치수염,치주질환을 원인으로 가입하신 보험의 보장 개시일 이후 크라운치료를 받으셨다면 보장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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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답변)동일한 치아에 대하여 동시에 충전치료, 크라운치료, 보철치료 중 두 가지 이상의 치과치료를 포함하는 복합형태의 치료를 받은 경우 해당 치료보험금 중 가장 높은 한가지의 해당 치료보험금을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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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답변)보험가입 이후 약관에서 보장하는 질병에 대하여 새롭게 발병이 되어, 치료를 하는 경우 보험 약관 내용에 따라 보장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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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답변)별도의 지정병원 없이 정식 의료기관으로 등록 된 치과 병, 의원에서 치료 받으실 경우 청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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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답변)보험금, 보험료, 책임준비금 등을 산정하는 기준이 되는 금액입니다.(보장금액 아님)
*책임준비금은 무엇인가요? 책임준비금은 보험회사가 보험계약에 대하여 장래 보험금 지급을 하기 위해 가입자로부터 납입받은 보험료 중에 일부를 적립하는 금액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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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답변)치주소파술, 치은절제술, 치관확장술 등을 말합니다. (약관 주요치주질환 치료 분류표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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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답변)주요치주질환이라 함은 치은염(잇몸염) 및 치주질환(잇몸질환)에 해당하는 것으로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 중 분류코드 K05에 해당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국민건강보험법에 정한 요양급여 또는 의료급여법에 정한 의료급여 항목에 해당하는 치료를 받을 경우 해당 보장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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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답변)만기보험금은 만기도래일 다음일부터 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 사이버창구 또는 유선으로 만기수익자가 신청하셔서 등록된 지급계좌로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급계좌를 등록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만기수익자 본인 계좌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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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고객센터 1588-0058 (평일 09: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