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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질문

라이나생명다이렉트 관련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을 안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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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답변)

    라이나생명의 사이버창구는 Web과 Mobile App을 통해 보험계약에 대한 조회와 함께 주소, 연락처 등의 정보변경, 납입방법변경 등 변경업무는 물론 보험료 납입 및 제지급금 청구 등 입출금 업무를 클릭 한 번으로 사용가능 시간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무인화 서비스창구입니다.

    사이버창구 이용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신 고객께서는 본인의 계약내역조회 및 보험관련 업무를 진행하시고 진행상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 > 사이버창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사이버창구 제공 서비스 / 계약사항조회 / 청약 후 계약진행조회 / 청약철회접수 / 보험료 납부/미납보험료 납부 / 개인정보(주소/전화번호/이메일 등) 변경/보험료 납부방법 변경 / 분할보험금 신청/배당금 신청 / 휴면보험금신청 / 만기보험금시청 / 변액보험중도인출금 신청 / 약관대출 신청 / 보험갱신 거절 

  • A(답변)

    보험계약은 "보험계약자의 청약"과 "회사의 승낙" 이라는 두 가지 절차가 완료되어야 계약이 체결되고 보험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승낙은 "계약 인수과정"을 말하는데, 이를 언더라이팅(Underwriting)이라고 합니다.

    언더라이팅은 계약자의 과거 병력, 직업 및 주거환경적 여건, 도덕적, 재정적 위험등을 살펴보험가입 시 역선택 요소가 없는지 심사하는 과정이며, 이러한 언더라이팅은 선의의 보험 계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심사제도 입니다. 

  • A(답변)

    치아보험의 약관상 보험 가입 이후에 치아를 발거한 후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를 장착한 경우에만 약정된 보험금이 보장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가입 전에 발거한 치아는 언젠가는 환자의 선택에 의해서 보철 치아를 식립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사고가 이미 확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보험의 기본 개념은 장래에 발생할 수 있는 불확실한 위험에 대비하는 것이므로 기 발거한 치아에 대한 치료는 보험에서 보장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닙니다. 

  • A(답변)

    보험금 청구 접수는 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 , 모바일앱이나 "http://m.lina.co.kr > 사이버창구" 에서도 가능 합니다.

    단, '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인 경우에만 청구가 가능합니다. 사이버창구>사고보험금>사고보험금 청구에서 보험금청구서류 업로드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사이버창구>사고보험금>사고보험금 청구안내에서 접수 방법 확인 가능합니다.

    단, 지급금액 30만원까지 라이나생명 홈페이지 사이버 창구 및 모바일 청구가능하며, 그 외 우편으로 발송시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봉로 48 라이나생명 보험금 심사팀으로 청구가능합니다. 

  • A(답변)면책기간없이 가입한날로부터 보장이 가능합니다.
  • A(답변)

    네, 위험보장이 됩니다.

    단, 보험가입 시 위험직종에 종사하는 자가 위험직이 아닌 것으로 고지의무를 위반하여 청약한 다음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해당 직종의 위험등급에 따라 보험금을 삭감되거나 지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A(답변)

    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에서 보험금 청구시 필요한 구비서류 및 양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 사이버창구>사고보험금>구비서류안내 

  • A(답변)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 의 사이버창구 ->사고보험금 ->사고보험금 조회에서 사고 보험금 접수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A(답변)

    청구하신 내용에 대하여 조사가 진행 중이거나, 서류가 미비하여 처리가 지연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청구하신 내역에 대하여 라이나생명 고객센터(1588-005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A(답변)

    서류를 접수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보험금, 책임준비금 또는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여 드리며, 지급사유의 조사나 확인이 필요한 때에는 접수 후 10영업일 이내에 지급합니다.

    다만, 기일 이내에 보험금을 지급하지 못하는 경우, 지연사유를 피보험자나 수익자에게 통지하여 드리며,

    약관에서 정한 일자를 초과하는 경우 보험금에 대하여 지연 이자를 계산하여 지급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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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고객센터 1588-0058 (평일 09: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