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다이렉트 관련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을 안내드립니다.
보험계약은 개인의 소중한 금융재산이므로 가족분이라 하더라고 계약자 본인이 아닌 경우 확인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단, 계약자의 동의가 있을 경우에 요청하신 분께 상담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란 공인인증기관(Certification Authority)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로 가입자는 하나의 공동인증서 발급을 통해 모든 은행의 인터넷뱅킹 및 전자거래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라이나생명에서는 별도로 공동인증서를 발행하지 않으며,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공동인증서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 홈페이지 최초 이용시 공동인증서 등록이 필요하며, 등록 이후에는 별도의 등록없이 공동인증서 로그인 가능합니다.
아직 공동인증이 없는 고객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주거래은행(또는 증권사)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은행 창구에서 부여된 아이디로 해당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계약상태 중 유지, 실효, 청약철회, 미지급환급금이 있는 만기, 미지급환급금이 있는 시효의 경우에만 라이나생명 홈페이지 (www.lina.co.kr)의 사이버창구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라이나생명 홈페이지의 사이버창구의 계약조회는 해약, 해지, 거절, 미 입금 취소, 장해소멸 등 유효하지 않은 계약의 경우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계약상태확인서 발급 방법은 하기와 같사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라이나생명 고객센터(1588-0058)로 계약자분이 전화주시면 본인 확인 후 우편, 팩스, 이메일로 발행 가능합니다.
2. 고객라운지로 계약자분이 신분증 지참하시고 내방하실 경우 발행 가능합니다.
(고객라운지 업무시간 : 평일 월~금 09:00-17:00)
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 공시실>상품공시실 메뉴를 클릭하시어 판매상품과 판매중지상품을 확인하신 후 계약일자를 기준으로 돋보기를 클릭 시 해당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공시실 메뉴에서는 각 상품들의 상품요약서, 사업방법서, 약관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객님께 청약하신 청약일 기준으로 30일 이내에는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당사 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 의 사이버창구에서 취소 접수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1588-0058)로 알려주십시오. 단, 당일 청약 후 취소를 요청하시는 경우 영업일 기준으로 익일 보험계약 취소 및 납입보험료 환급 절차가 진행됩니다.
보험료 납입은 신용카드(체크카드), 은행계좌를 통하여 납입하실 수 있습니다.
청약 시 입력하신 결제정보로 초회 및 계속 보험료를 청구하게 됩니다. 결제 방법 및 정보의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라이나생명 모바일앱이나 "http://m.lina.co.kr > 사이버창구" 또는 당사 고객센터(1588-0058) 를 이용하시어 변경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청약 완료 후 우편을 통하여 보험 증권 및 서류를 전달 드립니다.
청약 후 90일 이내에는 라이나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본인 확인 절차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나생명 모바일앱이나 “ http://m.lina.co.kr > 사이버창구” 을 이용하시면 언제든지 편리하게 고객님의 계약사항 확인/변경/보험금청구 등의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아닙니다.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정보를 바탕으로 승낙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심사를 진행하고 심사에는 1~3영업일이 소요됩니다.
예외적으로 고객님께 유선 연락하여 추가적인 내용을 확인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원하시는 답변을 못찾으셨나요?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1588-0058 (평일 09:00~18:00)